삶의 공유

[국내여행] 당진 & 태안 여행 상편 (삽교호 야경, 보경이네 조개구이, 모구바, 미식가 생선구이) 본문

여행 및 일상의 기록/국내

[국내여행] 당진 & 태안 여행 상편 (삽교호 야경, 보경이네 조개구이, 모구바, 미식가 생선구이)

dkrehd 2021. 11. 15. 18:42
728x90
반응형

와이프와 5시간의 웨딩 촬영을 마치고, 그동안 다이어트 하느랴 고생한? 우리를 위해 2박 3일 당진 &태안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저녁 8시에 인천에서 출발 했는데 당진까지 1시간 정도 걸렸다.

몰랐는데, 정말 고속도로만 계속 타다가 고속도로 빠져 나오면 당진이었다. 

가는 길은 정말 편했던 것 같다.

 

당진 삽교호 근처에 숙소를 잡고 짐만 내려두고 바로 삽교호 놀이동안 야경을 구경하고 조개구이를 먹으러 가기로 했다.

 

삽교호에 도착하자 마자 보이는 관람차는 불빛이 은 너무 멋있었다.

가보진 않았지만, 확인해보니 삽교호 놀이동산안은 생가보다 크고, 많은 놀이 시설이 있는것 같았다. 

야경도 너무 예쁜것 같다.

출저 : 구글 이미지

멋진 야경을 뒤로 한채 우리는 웨딩 촬영 내내 아무것도 먹지 못해서, 바로 조개구이 집으로 향했다.

놀랬던 것은 삽교호 들어올때까지만 해도 차도 없고, 사람도 눈씻고 찾아봐도 없어보였다.

하지만....

조개구이집에는 사람이 꽤 많았다. 평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역시 우리만 휴일은 아닌가보다...ㅎㅎㅎ

 

우리가 간 조개 구이집은!

보경이네 불타는 조개구이 집이었다. 삽교호 놀이공원 바로 근처에 위치해있었고, 우리 숙소 근처에 있기도 해서 편했던 것 같다.

 

내부는 넓게 잘되어 있다!

우리는 조개구이가 목적인지라... 조개구이(찜으로 변경 가능)와 매운탕 코스로 시켰다 

가격은 6만원 정도 였던걸로 기억한다.

 

조개구 양은 큰 통안에 3/4 정도 찰 정도 인데 둘이서 먹으면 딱 맞았던 양 같다. 

양이 너무 푸짐하다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둘이서 먹기에 부족하지 않았던 양인거 같아서 괜찮았다.

기본 반찬으로 미역국과 날치알밥 등은 나온다.

그리고 기본 회로 광어 우럭 몇점은 서비스로 나온다. 

사진으로는 안보이지만, 겨울철이라 그런지 방어도 추가로 주셨다.

가운데에 초장 베이스의 양념과 치즈에 구워진 조개를 넣고 조금더 끓여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 와이프 말로는 서해 식이라고 하는데

정말 맛있었다 ! 강력추천!!!

 

"+1 추천은 매운탕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매운탕에 라면사리가 아닌 칼국수면을 넣어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

생각외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소주가 술술 들어가는 맛... 와이프와 인당 2병씩 마시고 방에 들어와서 첫날 하루를 보냈다.

 

둘째날 오전에 일어나 숙소를 나와서 커피가 고파 숙소 바로 근처에 있는 당진 오면 꼭 먹어봐야한다는?

 

모구바 바게트와 커피를 마시러 갔다.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는 모구바! 주변 보다 확실히 세련된 인테리어라 그런지 확실히 눈에 뛰었다.

카페 내부 사진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다 보니 내부는 확실히 작다!

모형 바게트 사진과 메뉴판

모구바 바게트 설명 내용 겉바 속촉 ! 

우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과 모구바 바게트, 크림바게트 1개씩 시켰다 !

위에가 모구바 바게트, 아래가 크림 바게트 이다! 맛도 너무 괜찮았고 겉바속촉을 확실히 느낄수 있는 맛이었다.

당진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우리는 태안으로 바로 넘어 갔다.

 

점심을 먹기 위해 생선구이집으로 아주 유명한 미식가라는 곳을 향했다.

바다에 왔으니... 그에 걸맞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 법 !

 

모듬 생산 구이 집으로 운영 시간은

매일 11:30 - 19:00 월요일 휴무 / Break Time 14:00~17:30

이다.

 

정말 중요한 것은 예약제로 운영된다는 점 !!! 꼭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하고 가시길 추천 한다 !

우리도 몰랐단 사실이어서 이렇게 글을 남겨본다.

우리가 갔었을때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먹을수 있었다.

우리 이후에 오신 분들은 예약을 못하면 다 되돌아 가셨다... 참 운이 좋았다.

모듬 생선구이로 인당 만원이다 !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정말 저렴하다고 느꼈다.

모듬 생선구이가 나오기 전 기본 반찬들... 게가 들어간 청국장, 속이 아주 꽉차고 큰 간장 게장...

와 진짜 기본 반찬만해도 너무 푸짐했다.

그리고 메인 메뉴인 모듬 생선 구이 !! 4마리인데, 생선의 종류가 다 달라 각양 각색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

이렇게 2일차 점심까지 너무 맛있게 잘먹었다.

날씨까지 도와주워서 우리의 여행은 너무 행복하게 흘러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