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공유

[일상] 국립 수목원 방문기 - 힐링 명소 본문

여행 및 일상의 기록/국내

[일상] 국립 수목원 방문기 - 힐링 명소

dkrehd 2023. 7. 17. 21: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장모님 장인어른 처남과 함께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국립 수목원을 방문했던 리뷰를 작성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국립 수목원이용에 대해 유의사항을 먼저 알고 가셔야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차량을 이용해 방문 하시려면 예약을 꼭 하셔야 합니다. 

 

국립 수목원 유의 사항

1일 방문 객 수 제한

  - 사전 예약 : 화-금 (5천명 ) / 토,일,공휴일 (3.5천명) *차량 가능

  - 사전 예약 없이 입장 : 화-금(3천명) / 토,일,공휴일 (4.5천명) *차량 불가, 대중 교통 이용 필요

 

국립 수목원 대중 교통으로 가기에는 교통이 불편한 부분이 있어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희는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을 했답니다. 

 

네이버 예약으로도 예약을 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실 것 같아요!

 

https://naver.me/G2UVHFuy

 

국립수목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099 · 블로그리뷰 3,821

m.place.naver.com

 

국립수목원은 경기도 포천에 위치해 있고 수목원이다보니 진짜 주변이 다 "산" 인 곳 안에 있습니다.

 

 

열심히 운전을 해서 이렇게 정문을 통과 해서 주차장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펼쳐진답니다. 넓은 만큼 여유공간도 차간 간격도 넓어서 초보 운전 분들에게도 주차하기는 편하답니다 ㅎㅎ

 

주차를 잘 하구 이제 표를 사기 위해 무인 매표소를 방문 했습니다.

요렇게 무인 매표소에서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표를 발권을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예약을 통해 표를 미리 구매했어서 예약 발권으로 했습니다.

 

요렇게 안내 센터에서 가이드 북도 받았으니, 출발 준비 완료 !!

 

저희는 4월 쯤에 갔었는데요,, 그거를 이제야 올리니... 나무에 나뭇잎이 하나도 없네요..ㅎㅎ

앞으로는 자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자책은 이만하고, 이제 저희의 루트를 이어서 말씀드리면 우측으로 시작해서 한바퀴를 크게 도는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파란 하늘 아래 구름한점 없는 것이 날씨도 도와주네요 ㅎㅎ

 

길가는 중간 중간 나있는 길들도 너무 예쁘고 예쁘게 핀 히어리도 참 예뻤습니다.

가는 길목 길목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우뚝 솟아있는 나무들 옆을 가로질러 놓여있는 길들이 걷고 싶게 만드는 길인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 해보면 힐링이 참 많이 되었던 것 같아요

 

드 넓은 호수 위에 정자가 참 멋들어보이지 않으신가요 ? ㅎㅎ

 

 

개 비자 나무와 만리화, 미선나무 등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있어 공부도 되면서 마음도 정화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걷다 보니 도착한 난대 식물 온실!

 

 

주변이 갈대와 개나리로 다 둘라 쌓여져 있어 정말 예뻤습니다. 아마 가을이나 봄에 가신다면 더더욱 예쁠 것 같아요

 

요렇게 돌나무도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신기한 식물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안으로 들어가보니 난대 식물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

 

겨울 딸기, 초록 나무등 정말 다양한 식물들이 많았습니다.

 

곧게 뻗은 대나무와 분홍 빛이 정말 아름다운 꽃

 

이름이 참 멋있덨던 흑룡 꽃 ㅎㅎ

 

여기를 지나서 나오면 바로 산림 박물 관이 있습니다.

 

자 바로 들어가볼까요 !

 

들어가보니 층고가 상당히 높게 되어있어 되게 큰 공간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무 향이 짙게 낫구요 ㅎㅎ 지금 생각해도 그때의 향과 느낌은 못잊을거 같습니다.

 

요렇게 잘린 큰 나무 에 이전에 살았던 동물들을 모형으로 만들어서 이렇게 전시를 해두었더라구요 ㅎㅎ 처음엔 진짜 동물이라고 느낄 정도로 실감나게 잘 만든 모형이었습니다.

요렇게 나무 나이테에 대한 자료들도 자세히 나와있어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다양한 유적들과 문헌들이 전시되어있던 박물관

 

저는 35년이란 시간동알 종자의 중요성을 그다지 느끼지 못하였었는데요, 이게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가이드 분께서 종자의 중요성을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셨는데,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주시고 좋았습니다.

 

요렇게 모형들도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산림 박물관을 나와 열대 식물자원 연구 센터로 걸어갔습니다.

 

국립 수목원의 어느 길이든 참 멋있게 되어있는 길인것 같습니다.

 

걷다 보니 어느 새 도착한 열대 식물 자원 연구 센터 !

가까이서 보니 더 웅장하죠 ?ㅎㅎ

 

다양한 열대 식물들과 다양한 모양의 선인장 들 !!

 

이어서 쭉 걸어 가다 보면 인공 냇물을 따라 어우러지는 다양한 식물들이 많았습니다.

 

 

열대 식물 자원 연구 센터를 지나 나오니 더욱 자연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여러분들도 저랑 똑같은 느낌을 받으실거라 생각이 드네요 ㅎㅎ

 

 

어떠신가요? ㅎㅎ 저랑 똑같은 느낌을 받으셨나요 ?ㅎㅎ

 

이런 길이 더 걷고 싶은 길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와이프와 처가 식구들과 행복한 대화를 나누면서 걸으니 어느새 전나무 숲까지 도착하였는데요, 힐링 하고 싶으신 분들 ! 이 코스는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너무 좋더라구요, 복잡한 머리속이 잠시나마 다 잊혀지고 경치에만 몰두하게 만들어줘서 머리를 맑게 해주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구경하면서 걸으니 어느샌가 2시간이 훌쩍 지나가있더라구요 ㅎㅎ 다리도 아프고 해서 산장 카페에 커피와 아이스크림 하나씩 먹었습니다.

 

 

쉬고 나서 출발지로 다시 출발!

 

 

이렇게 다시 출발지로 도착했습니다. ! ㅎㅎ

 

저희는 천천히 걸으면서 구경을 해서 그런지 한바퀴 도는데 2시간 반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정말 힐링 명소인 만큼 2시간 반이 언제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꼭 한번씩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국립 수목원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