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공유
플러그 파워 애널리스트 데이 - 230717 본문
안녕하세요 ~
오늘은 플로그파워에서 최근에 개최한 애널리스트 데이에 대한 내용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
자, 시작해보겠습니다 !
Plug Power (NASDAQ: PLUG) 에서 최근에 애널리스트 데이를 개최하고 그날 몇 가지 공개 발표도 진행했습니다.
이는 지난 10월 로체스터 기가공장이 초대 손님들에게 개방된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였습니다.
이 행사에서 플러그 파워의 응용 사업과 에너지 사업에 대한 기회들에 대한 업데이트를 얻을 수 있었으며, 또한 회사의 자세한 재무 업데이트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Plug Power: Ambitious Long-Term Goals Look More Attainable As Hydrogen Demand Accelerates
번역하면
플러그 파워: 야심찬 장기 목표, 수소 수요 증가로 더욱 실현 가능성이 높아지다 라는 의미 입니다.
어떤 야심찬 장기 목표를 세웠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1. 플러그 파워(Plug Power)는 Avina Clean Hydrogen과의 계약, 2030년의 야심찬 목표, 그리고 새로운 유럽 거점 고객인 Blue EnerFreeze와 관련한 다수의 발표를 하였습니다.
플러그 파워(Plug Power)는 Avina Clean Hydrogen과의 계약 체결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계약에 따라 플러그 파워는 그린 수소 생산 시설을 위한 컨테이너형 프로튼 교환 막(PEM) 전해기 시스템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시설은 캘리포니아 남부의 상업용 이동성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는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처음으로 무거운 무게 트럭용 수소 생산 시설이 될 것입니다. 게다가, 플러그 파워는 Avina Clean Hydrogen의 다음 생산 시설에 대한 전해기 공급에 대한 우선 구매권을 갖게 됩니다. 이는 플러그 파워에게 놀라운 상승 여지를 제공하며, 기업이 이동성 시장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또한, 플러그 파워는 유럽의 STEF 자회사인 Blue EnerFreeze를 새로운 거점 고객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기업에게 유럽에서 상당한 확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플러그 파워는 두 개의 유통 센터 전체에 걸친 그린 수소 생태계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 100개 이상의 사이트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 2030년 달성 목표
플러그 파워(Plug Power)는 203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목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2030년까지 그린 수소 네트워크를 통해 하루에 2,000톤 이상의 수소 생산, 그리고 첫 번째 킬로톤 규모의 수소 생산 공장을 운영합니다.
2. 1GW 규모의 정전식 전원 제품을 도입합니다.
3. 1년에 5GW 규모의 전해기를 출하합니다.
4. 50만 대의 연료전지 기반 지게차를 공급합니다.
5. 10GW 규모의 연료전지와 전해기를 지원할 수 있는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6. 르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플러그 파워는 2030년까지 10만 대의 HYVIA 밴을 도로 위에 놓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재무적으로는,
중기적인 목표인 2026년 목표는 매출 50억 달러 이상, 30%의 총매출 마진 그리고 17%의 영업 이익률을 달성하는 것을 포함하고 장기적인 목표인 2030년 목표는 매출 200억 달러 이상, 35%의 총매출 마진 그리고 20%의 영업 이익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발표 하였습니다.
또한, 경영진은 2023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총매출 마진이 양수로 전환될 것을 재확인하였습니다.
2023년 매출에 대한 전망에 대해 더 투명하게 공개하였는데, 이 중 60%는 자재 취급 이외의 다른 사업부문에서 기여될 것이며, 25%는 유럽에서 발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명성은 플러그 파워가 새로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것을 투자자들에게 보여주므로, 투자자들에게 유용하다고 생각됩니다.
중기적으로는 응용사업이 전체 매출 기여의 작은 부분으로 변화함에 따라 매출 구성은 에너지 사업부문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30년에는 경영진이 에너지 사업부문이 총매출의 약 2/3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연료, 액화, 탱커 및 관련 매출에 의해 기여될 것입니다. 한편 응용 사업부문은 총매출의 1/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분야에서 다양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먼저, 기업은 시장 채널을 확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기반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성장시켜야 합니다. 이를 통해 초기 고객들을 모으고 이들이 청정 수소를 조기에 도입하는 초기 채택자가 될 것입니다.
둘째, 플러그 파워는 현재 진행 중인 것처럼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시장에는 정전식 전원, 전기차(EVs), 항공우주산업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셋째, 기업은 규모를 확대하고 비즈니스가 크게 성장하고 고객에게 종합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해기의 글로벌 시장을 이용하고 마케팅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플러그 파워는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시장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수소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존 고객들에게 종합적인 수소 솔루션을 교차판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이 역량을 확장하고 비용을 절감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투자해야 합니다.
위의 플로그파워의 목표들이 달성 가능하다고 볼수 있는 근거 중 하나로 제시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플러그 파워의 매출 성장률입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곘지만, 정말 놀라운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3. 2030년 달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
플러그 파워는 총매출 마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개선 사항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장비 부문에서는 수직 통합, 규모 확장, 혁신이 총매출 마진 향상을 가져올 것이며, 비즈니스의 서비스 부문에서는 스택 개선, 분석 활용, 그리고 디스패치 모델 사용이 총매출 마진 개선을 추진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비즈니스의 연료 부문에서는 수직 통합이 더 나은 마진을 가져올 것이며, 회사는 현장 효율성과 인프라 디자인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끝으로, 새로운 PTC(Production Tax Credit) 인센티브가 총매출 마진 개선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영 이익률을 목표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운영 비용 레버리지, 공급망 레버리지, 수직 통합 및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달성될 것입니다.
4. 제조 능력에서의 상당한 지전을 보임.
많은 제조업 분야에서 상당한 진전이 이루어져왔습니다.
주요 집중은 자동화를 활용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규모를 확대함에 따라 장비 마진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플러그 파워의 제조팀과 회의를 가졌는데, 이 팀은 조립, 재료, 코팅 등의 분야를 담당하며, 많은 팀원들이 테슬라 (TSLA)에서 고위 직책의 제조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기가공장을 방문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장비 설치와 규모 확장에 상당한 진전이 이루어졌습니다.
2022년 10월의 Plug 심포지엄 이후, 플러그 파워는 이제 매월 100MW 이상의 용량을 제공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는 2GW의 전해기 스택용 용량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로체스터에서 기업의 생산력을 두 배에서 세 배로 늘릴 수 있는 여지가 있으며, 물리적인 공간을 증가시킬 필요 없이 이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 파워는 자동화, 수직 통합, 혁신 그리고 다른 영역에서 효율성 개선을 통해 비용 절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수동적으로 이루어지던 MEA (막전극 양극) 공정을 자동화함으로써 플러그 파워는 생산성을 40% 향상시키고, 다른 장비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복제 가능한 녹색 수소 모델
2030년까지 하루에 2,000 톤 이상의 녹색 수소를 생산하고, 첫 번째 킬로톤 규모 공장을 포함하여 연간 5GW의 전해기를 선적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므로, 오늘날 많은 일들이 해결되고 결정되어야 합니다.
플러그 파워 팀은 미국과 유럽 전역에 걸친 복제 가능한 녹색 수소 발전소 설계도를 가지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전해기 공급망의 수직 통합을 개선하여 녹색 수소 발전소를 보다 빠르게 구축하고, 미국의 캘리포니아, 남서부, 중서부, 멕시코 만 연안 등 2025년 이후의 다른 프로젝트에 대한 엔지니어링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2025년에 하루 50 톤에서 2030년에는 하루 1,500 톤으로 녹색 수소 생산을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재생 에너지 용량이 강력한 북유럽 지역에서 기가와트 규모의 사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6.응용 분야에서의 성장세는 특히 정전식 전원 분야에서 지속
플러그 파워는 자체 PEM 연료전지 기술을 활용하여 자재 취급, 정전식 전원, 이동성 계약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재 취급 사업은 중간 규모 솔루션에서 부가적인 이익을 얻으며, 이동성 사업은 진행 중이거나 시작된 시험 운영으로 지속적인 진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전식 전원 사업은 시장에 처음 소개된 이후 첫 해에 30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견실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보루트(NGRV)는 PG&E 및 Calistoga 시를 위한 하이브리드 마이크로그리드 백업 시스템으로 8MW의 수소 연료전지를 제공하기 위해 플러그 파워를 선택했으며, 이는 마이크로그리드용 정전식 전원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에 언급한 것과 같이, 플러그 파워는 2030년까지 50만 대의 연료전지 지게차를 제공하고, 1GW의 정전식 전원을 도입하고, 10만 대의 HYVIA 트럭을 운영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 이렇게 플러그파워의 애널리스트 데이에 대한 리뷰를 같이 살펴 보았습니다.
가장 확실히 알게 된 점은 바로 경영진들의 중장기 목표와 그 목표를 도달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준 것 같습니다.
확실히 장기적인 목표는 현재로서는 불가능해 보이기도 하지만, 현재 진행 하고 있는 부분과 지금 까지 이뤄온 성장률들을 지켜 보면 가능 할 수도 있겠다 라는 것을 바라볼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쉽지 않은 여정이겠지만, 꼭 이뤄나가길 빌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1. 에너지 데일리
2. Seeking Alpha
'경제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비디아 액면분할 ! 향후 주가는? (2) | 2024.06.12 |
---|---|
[주식]상대가치평가 및 적정 주가 산출 (Valuation) (0) | 2022.01.24 |
기업 가치 평가의 정의 (0) | 2021.11.15 |
[주식] 엔씨소프트 기업 분석 (0) | 2021.09.13 |
[주식] 2월 2일 시황 정리 및 주식 공부 (0) | 2021.02.02 |